[SKT LG V50 ThinQ 체험단] POOQ/FLO 서비스 이용기 LG V50 ThinQ

하.. 5년 넘게 개점휴업 중이던 이 블로그를 요런 목적으로 다시 열게 될 줄이야. ㅋㅋ

생각지도 않았던 SKT V50 체험단으로 선정되면서, 1년간 V50/듀얼스크린 및 5G 요금제/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었다.
비록 지금은 다른 폰을 쓰고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모델이기도 했고, 
바로 직전에 V30을 사용했으니 뭐 나름 자격은 어느 정도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ㅎㅎ

암튼, 틈틈이 새 폰과 함께 이런저런 서비스를 체험 및 사용해보고 있는 중.
이번엔 POOQ과 FLO 서비스를 간단히 이용해본 소감을 써볼까 함.

POOQ은 아시다시피, 지상파 방송국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 및 운영하는 실시간 방송 및 VOD 서비스 플랫폼으로,
기존 지상파/종편/케이블 채널 외에도 인기있는 프로그램(1박 2일, 나혼자 산다 등)을 종일 서비스하는 채널,
각종 VOD 및 영화 등도 나름 충실하게 잘 갖추어져 있다.
특히, 2017년부터 실시간 TV 채널은 일반화질 기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함!

SKT에서 체험단에게 제공한 방송 월정액 이용권으로 마음껏 컨텐츠를 이용 가능~

본방을 놓쳤거나, 예전 프로그램 등을 부담없이 찾아 볼 수 있으니 좋긴 하네. ㅎㅎ
전엔 유료라 써볼 생각조차 안 했었는데, 무료로 이용할 기회 덕분에 잘 쓰게 될 것 같음.

FLO는 예전 뮤직메이트라는 이름으로 SKT에서 제공하던 유료음원서비스로,
NUGU 캔들 처음 샀을 때 들어본 서비스였는데 이제서야 제대로 사용해보게 되었음.

마찬가지로, SKT에서 제공해준 이용권으로 무제한 감상 가능~!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 장르를 입력받아, 이에 해당하는 플레이리스트(컬렉션)를 생성하여 제공해주기도.
나의 경우, 해외 팝/록/메틀을 선택했더니, 해당 장르의 최신/인기 컬렉션이 제공되었음.
아래 화면은 해외 록 인기차트 재생 화면~

음원 미디어는 AAC/MP3로 제공되며, MP3가 더 높은 bitrate로 고음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본인의 네트워크 환경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하면 될 듯.

음질은 나무랄데없이 준수하고, 가끔씩 남이 골라주는 노래들을 무작위로 듣고 싶을 때 쏠쏠하게 사용하면 되지 싶음. ㅎㅎ
V50 붐박스 스피커로도 들어봤는데, 확실히 바닥에 놓고 들으니 나쁘지 않으나
손에 들고 스피커 이용시 진동이 거슬리는건 어쩔 수 없음 ㅠㅠ
끄고 켤 수 있도록 해주었음 더할 나위 없이 좋았을 텐데, 좀 아쉬움.

암튼, 감사하게도 무료로 제공받은 컨텐츠 서비스 덕분에 폰 활용도가 제법 넓어질 것 같음. ^^

덧글

  • 포스21 2019/06/11 12:38 # 답글

    흠? 얼마정도 하는 요금제인가요? 요샌 그냥 최저 요금만 찾다보니...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