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LG V50 ThinQ 체험단] 9월 미션 - Jump AR 동물원 LG V50 ThinQ

8월 미션은 없어서 스킵, 9월 미션은 Jump AR 동물원 게임의 미니 동물 5종 소환 인증.

일단 이런 류의 AR 기반 게임은 이전에 많이 접해 보질 못해서 개인적으로는 나름 흥미롭긴 했으나,
지난 미션에 이어 이번에도 비슷한 종류의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거라 다소 식상하게 느낄 사람들도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가 주로 거주하는 곳은 여전히 5G망이 잘 터지질 않는다는 문제가 ㅠㅠ
5G 사용 가능한 지역이기는 하나, 네트워크 표시를 실제 사용중인 망으로 설정시 5G 마크를 거의 본 적이 없다.
아직은 커버리지를 확장 중인 상황이기도 하고 주파수 대역 문제 등 이슈가 있는 것은 이해하지만,
5G다운 5G 서비스를 언제쯤 제대로 이용 가능할지, 좀 답답하면서도 궁금한게 사실.

애니웨이, 소환 인증샷 올림~


[SKT LG V50 ThinQ 체험단] AR게임(해리포터: 마법사 연합) 인증샷 LG V50 ThinQ

날짜를 잘못 안 탓에 6월 미션은 등록을 못하고 말았다는.. ㅠㅠ
그래도 아직 잘리진 않았는지, 7월 미션이 정상적으로 수신되었다. 다행 ^^

7월 미션은 AR 게임인 '해리 포터: 마법사 연합'을 플레이하고, 인증샷을 올리는 것.
'포켓몬 GO'로 대히트를 친 나이언틱이 워너브라더스와 손잡고 해리포터의 컨텐츠를 이용하여 제작한 후속 AR 게임이란다.
사실 몇년전 포켓몬 GO가 그렇게 난리가 났을 때에도 나는 한 번도 플레이를 해보지 않았었다.
사실 이번 '마법사 연합'이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며 좋지 않은 평가를 받는 것 같기도 하던데,
전작을 플레이해보지 않은 나는 오히려 그런 면에서 덜 식상할 수 있어 차라리 다행인 듯. ㅋㅋ

마법부 신분증의 레벨2 인증샷 또는 영상을 등록하는 것이 미션인데,
마법을 써서 AR 화면으로 보이는 몬스터를 때려잡고, 그물에 걸린 동료(?)를 구출해주니 금방 레벨2로 올랐다.
뭐 일단 미션 완료 조건은 달성했으나, 시간 날 때 좀더 플레이해볼까 싶기도 함. ㅎㅎ
근데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이곳저곳 다니려면 땀 좀 빼야할듯... ㅡㅡ;



[SKT LG V50 ThinQ 체험단] POOQ/FLO 서비스 이용기 LG V50 ThinQ

하.. 5년 넘게 개점휴업 중이던 이 블로그를 요런 목적으로 다시 열게 될 줄이야. ㅋㅋ

생각지도 않았던 SKT V50 체험단으로 선정되면서, 1년간 V50/듀얼스크린 및 5G 요금제/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었다.
비록 지금은 다른 폰을 쓰고는 있지만,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는 모델이기도 했고, 
바로 직전에 V30을 사용했으니 뭐 나름 자격은 어느 정도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ㅎㅎ

암튼, 틈틈이 새 폰과 함께 이런저런 서비스를 체험 및 사용해보고 있는 중.
이번엔 POOQ과 FLO 서비스를 간단히 이용해본 소감을 써볼까 함.

POOQ은 아시다시피, 지상파 방송국이 공동 출자하여 설립 및 운영하는 실시간 방송 및 VOD 서비스 플랫폼으로,
기존 지상파/종편/케이블 채널 외에도 인기있는 프로그램(1박 2일, 나혼자 산다 등)을 종일 서비스하는 채널,
각종 VOD 및 영화 등도 나름 충실하게 잘 갖추어져 있다.
특히, 2017년부터 실시간 TV 채널은 일반화질 기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함!

SKT에서 체험단에게 제공한 방송 월정액 이용권으로 마음껏 컨텐츠를 이용 가능~

본방을 놓쳤거나, 예전 프로그램 등을 부담없이 찾아 볼 수 있으니 좋긴 하네. ㅎㅎ
전엔 유료라 써볼 생각조차 안 했었는데, 무료로 이용할 기회 덕분에 잘 쓰게 될 것 같음.

FLO는 예전 뮤직메이트라는 이름으로 SKT에서 제공하던 유료음원서비스로,
NUGU 캔들 처음 샀을 때 들어본 서비스였는데 이제서야 제대로 사용해보게 되었음.

마찬가지로, SKT에서 제공해준 이용권으로 무제한 감상 가능~!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 장르를 입력받아, 이에 해당하는 플레이리스트(컬렉션)를 생성하여 제공해주기도.
나의 경우, 해외 팝/록/메틀을 선택했더니, 해당 장르의 최신/인기 컬렉션이 제공되었음.
아래 화면은 해외 록 인기차트 재생 화면~

음원 미디어는 AAC/MP3로 제공되며, MP3가 더 높은 bitrate로 고음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본인의 네트워크 환경에 맞게 설정하여 사용하면 될 듯.

음질은 나무랄데없이 준수하고, 가끔씩 남이 골라주는 노래들을 무작위로 듣고 싶을 때 쏠쏠하게 사용하면 되지 싶음. ㅎㅎ
V50 붐박스 스피커로도 들어봤는데, 확실히 바닥에 놓고 들으니 나쁘지 않으나
손에 들고 스피커 이용시 진동이 거슬리는건 어쩔 수 없음 ㅠㅠ
끄고 켤 수 있도록 해주었음 더할 나위 없이 좋았을 텐데, 좀 아쉬움.

암튼, 감사하게도 무료로 제공받은 컨텐츠 서비스 덕분에 폰 활용도가 제법 넓어질 것 같음. ^^

1 2 3 4 5 6 7 8 9 10 다음